[정은미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이 터치 없이 목소리만으로 'T맵'을 사용할 수 있는 'T맵 4.1 업데이트 패키지'를 1일 출시했다.
'T맵 4.1' 버전에는 터치 없이 음성만으로 T맵을 사용할 수 있는 '터치리스(Touchless) 음성인식' 기능이 추가됐다.
경로검색, 주행안내, 경로변경, 주행종료 등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는 40여 가지 명령어를 선정해 모든 화면 혹은 특정 화면에서 명령어를 말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T맵을 실행하고 3초 안에 '티맵아, 집으로'라고 말하면 입력해둔 집주소로 바로 길안내를 시작하게 된다.
이외에도 실시간 출발·도착시간 안내 기능인 '타임머신'에 스케줄러 기능을 더한 '타임머신 스케줄' 기능과 문자가 수신된 경우 화면 전환 없이 T맵 화면 안에서 수신된 SMS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팝업 SMS' 기능, HUD(Head Up Display), 지도 예약 다운로드, 표지판 음성안내 스트리밍 지원 등도 추가됐다.
SK플래닛은 이달 중으로 차량 주유시 결제 SMS를 통한 주유량 자동입력과 주행거리 기반의 연비측정이 가능한 'T맵 차계부 2.0' 버전과 함께 친숙한 연예인의 목소리로 기본 음성안내를 해주는 '연예인음성안내' 서비스를 차례로 출시할 계획이다.
SK플래닛 김후종 LBS사업부장은 "SK플래닛은 1천700만 T맵 사용 고객들의 데이터를 분석해 보다 혁신적인 기능 개발 및 업데이트를 끊임없이 제공해 대한민국 최고 모바일 내비게이션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