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웅서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최신 STM32F030 밸류라인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선보인다고 15일 발표했다.
ST마이크로는 특히 이 제품을 대량 발주할 시 32센트(한화 300원대)의 가격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저예산 프로젝트에 이상적인 이번 신제품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호환 가능한 32비트 MCU 전체 포트폴리오 활용이 가능해 성능 향상 및 제품 확장시에도 적합하다.
신제품 STM32F030 밸류라인은 48MHz에서 구동하는 ARM 코어텍스 M0 코어에 기반한다. 특히 경쟁 제품과 달리 8비트 가격에서 코어 속도가 저하되거나 주변장치 감소 등의 성능 저하가 없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미쉘 뷔파 ST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 본부장은 "이번 새로운 제품 라인을 사용하면 초급 애플리케이션에서도 32비트 개발의 장점을 쉽게 누릴 수 있다"며 "엔지니어들은 향상된 하드웨어 기능을 활용해 더욱 강력한 소프트웨어를 더 간단하게 개발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개발자들은 ST의 ARM 코어텍스 M MCU의 전 포트폴리오, 360개 이상의 제품에 접근할 수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코어텍스 M0, M3, M4 제품들과 확장핀, 소프트웨어, 주변장치 등과 호환된다.
한편, ST마이크로는 현재 STM32F030 제품군에 대한 샘플 주문을 받고 있으며 양산은 2013년 3분기로 잡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