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현주기자] 알라딘이 삼성경제연구소의 '세리(SERI) CEO 추천도서'를 패러디한 '쏘리(Sorry) CEO 추천도서'로 '과로사회'를 비롯한 24권의 도서를 선정했다고 15일 발표했다.
SERI CEO 추천도서가 주로 조직경영, 전략, 디지털시대 등에 대한 경제경영과 인문교양 분야의 도서를 선정한다면 알라딘의 Sorry CEO 추천도서는 갑을관계, 노동현장,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에 대한 사회과학 분야 및 인문교양 분야 도서들을 선정한다.
올해 Sorry CEO 추천도서로는 '사장님 뒤집어 생각해 보세요', '사람을, 세상을 망치는 기업', '일은 권리입니다', '대한민국 노동현장', '발전은 영원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세상을 기획하다' 등 6가지 주제별로 4권씩, 총 24권이다.
알라딘은 Sorry CEO 추천도서 공개와 함께 독자들이 사장님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을 함께 고르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Sorry CEO 추천도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오는 8월23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댓글로 사장님이 읽고 싶어하는 책이 아닌 '읽어야만 하는' 책을 추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알라딘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Sorry CEO 추천도서 기획전을 진행한 알라딘 인문사회 담당 박태근 MD는 "올해는 갑을 관계가 사회적 이슈로 떠올랐던 만큼 경영자가 노동자에 대해, 노동자가 함께 일하는 다른 노동자에 대해, 그리고 기업이 협력업체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고 건강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 Sorry CEO 추천도서 24권
▲갑과 을의 나라
▲불평등의 대가
▲대한민국 최저로 살아가기
▲행복 스트레스
▲대한민국 나쁜 기업 보고서
▲고장 난 거대 기업
▲과로 사회
▲호모 인베스투스
▲취업을 준비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일하기 전엔 몰랐던 것들
▲노동을 보는 눈
▲날아라 노동
▲인간의 조건
▲현시창
▲종이배를 접는 시간
▲환상
▲발전은 영원할 것이라는 환상
▲자본주의 특강
▲자본주의 고쳐쓰기
▲왜 자본주의는 고쳐 쓸 수 없는가
▲우리가 공유하는 모든 것
▲맨땅에 펀드
▲엔데의 유언
▲나만의 독립국가 만들기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