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내 첫 미스터리 게임 '회색도시’ 대체 뭐길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미스터리 게임이 처음 출시됐습니다. 이름도 미스터리한 '회색도시’인데요. 이 게임은 출시 직후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 순위 10위권에 오르내리면서 이용자들의 관심을 샀습니다. 출시 2주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 무료 게임 앱 순위 5위 권에 들면서 높은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고요. 이 게임은 그간 캐주얼 위주의 국내 모바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 가능성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미스터리 게임 '회색도시’, 대체 무슨 게임일까요?

글| 이부연 기자 @boo 사진| 4시33분 제공

회색도시는 강북을 배경으로 한 살인사건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캐릭터들이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3D 모델링을 바탕으로 구현한 이 게임은 14인의 초호화 성우들이 참여해 영화를 보는듯한 생생한 음성까지 지원해 사실성을 높였습니다. 4부작으로 총 16편의 드라마로 꾸며졌으며, 20여명의 캐릭터가 펼치는 드라마틱한 전개가 압권입니다. 대화 안에 숨겨진 진실의 실마리를 찾는 과정은 마치 이용자 스스로가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가져다 줍니다.

회색도시의 개발사는 모바일 게임 '활’로 유명한 4시 33분입니다. 4시33분은 이 게임으로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데요, 자신들만이 만들 수 있는 게임으로 이용자에게 즐거움을 주고자하는 이들의 노력이 이번에도 결실을 맺은 것 같습니다. 회색도시, 더운 여름 한 번쯤 빠져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내 첫 미스터리 게임 '회색도시’ 대체 뭐길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