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자사 동영상 호스팅 서비스 '스마트-HD'에서 HTML5 음성 플레이어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HD의 HTML5 음성 플레이어는 웹 반응형으로 구현돼 브라우저나 접속한 기기의 종류에 상관없이 자동으로 최적화가 이뤄진다. 회사 측은 특히 인터넷 익스플로러(IE) 10에서 플래시를 재생하거나 업로드할 때 불편을 호소하는 고객이 많아 HTML5 음성 플레이어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HTML5 음성 플레이어는 IE10 뿐 아니라 크롬, 파이어폭스 등 HTML5를 지원하는 브라우저나 스마트 기기에서도 재생된다. 반면 IE9 이하 브라우저에서는 HTML5 플레이어로 재생할 때 음성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어 기존과 같이 플래시 플레이어를 제공한다.
또한 음원의 파형을 분석해 추출한 후 플레이어 바 이미지로 구축했기 때문에 사용자는 음악의 강약과 흐름을 눈으로 체감할 수 있다. 플레이어 바 역시 브라우저 사이즈에 맞춰 최적화된 형태로 자동 변형된다.
가비아 동영상사업부 백승한 팀장은 "스마트-HD의 장점은 무료로 고품질의 영상과 음성을 관리하고 즐길 수 있게 지원하는 것"이라며 "사용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