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동부대우, 국내 최저 소비전력 김치냉장고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00리터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월소비전력 13.9Kwh

[박웅서기자] 동부대우전자가 최저 소비전력을 앞세워 국내 김치냉장고 시장을 공략한다.

9일 동부대우전자(대표 이재형)는 월 소비 전력을 크게 낮춘 2014년형 초절전 1등급 김치냉장고 '클라쎄'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동부대우전자가 이번에 선보인 김치냉장고는 300리터대 스탠드형 제품으로 소비전력은 동급 제품에 비해 최대 27% 낮은 월 13.9kwh이다.

동부대우전자측은 "김치냉장고는 1년 내내 쉼 없이 작동하는 대표적인 생활가전이기 때문에 전력 소비량을 낮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국내 최저 소비전력을 구현하기 위해 소비자의 사용패턴에 맞춘 스마트 냉각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3단으로 구성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윗칸은 에어 블라인드 존을 설치해 내부 온도 편차를 최저 0.1℃까지 유지하고 냉기 손실을 최소화했다.

중간칸과 아랫칸은 직접냉각 방식으로 일정한 온도 및 습도를 유지해준다. 김치 보관뿐 아니라 ▲-5℃의 육류/생선 ▲12℃의 와인 ▲10℃의 쌀 등을 보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부대우전자는 김치냉장고의 위-중간-아래쪽의 전원을 각각 켤 수 있는 개별 냉각시스템을 채용,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였다.

김치냉장고 내부에는 서랍부분을 열었을 때 안쪽 끝까지 볼 수 있도록 기존 제품에 비해 30% 더 열리는 3단 레일을 적용했다. 사용 후 문이 제대로 안 닫혀 냉기가 새어 나올 때에는 열림경고음을 울려준다.

어린이들이 장난으로 조작부를 누르는 경우를 대비해 조작부 잠금기능을 설치했으며, 정전시 이전 설정 그대로 작동하는 정전 메모리 기능도 적용했다.

이 밖에도 소비자들의 건강과 편리함을 위해 미국 미국식품의약국(FDA) 안전승인을 받은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PETG)를 사용한 '파워크리스탈 용기'를 채용했다. 이 용기는 투명하게 제작돼 내용물을 확인하기 위해 일일이 용기 뚜껑을 열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이번에 출시되는 2014년형 클라쎄 김치냉장고는 339L급 스탠드형 5개 모델과 130L~ 220L급 뚜껑식 모델 5종 등 10개 모델이다. 가격은 일반형이 59만~89만원, 스탠드형이 149만~209만원선이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부대우, 국내 최저 소비전력 김치냉장고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