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연기자]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최관호)은 9일 음성 중심의 모바일 메신저 '헤이(Hay)'를 선보이며 신규 모바일 서비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헤이는 'How are you'의 줄임말로, 친구들과 일상의 대화를 주고 받는 모바일 음성 메신저다. 생생하고 신속하게 의사를 전달할 수 있는 소리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이 특징이며 목소리 녹음을 통해 개인과 개인이 1:1로 대화를 나누기 때문에 가까운 지인과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헤이는 버튼 하나로 빠르게 메시지를 녹음해 전달할 수 있으며, 도착한 음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발송한 메시지를 상대방이 보관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경우 메시지 폭파 설정이 가능하고 음성 변조, 배경 음악 등 재미있는 기능도 추가해 다양한 상황에 맞추어 이용할 수 있다. 청취가 어려운 상황을 보완하기 위해 스피커 및 수화기 모드 설정, 사진 첨부, 음성이 탑재된 스티커 답장 발송 기능도 제공한다.
최관호 네오위즈인터넷 대표는 "헤이는 텍스트로 표현되지 않는 감성을 전달할 수 있어 상대방의 마음을 느끼기에 가장 적합한 차세대 메신저"라면서 "앞으로 음악포털 벅스를 통한 음악 서비스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신규 모바일 서비스를 투자, 발굴해 새로운 성장 기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