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T, 교육용 로봇 '아띠' 판매 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로봇과의 놀이 통해 두뇌계발 및 신체발달 효과

[허준기자] SK텔레콤이 스마트 교육 로봇 '누리 아띠(이하 아띠)' 판매를 시작한다.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로봇 전시회 '로보월드 2013' 현장에서 '아띠' 판매를 시작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이와 함께 11번가 등 온라인 오픈마켓을 통해서도 판매가 시작된다.

아띠는 4~7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로봇을 만지고 움직이는 놀이를 통해 두뇌계발과 신체발달 등 다중 지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용 로봇이다. 또한 스마트폰을 로봇의 두뇌로 활용함으로써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수 있고 증강현실 기술 등을 적용해 학습 효과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아띠는 멀티미디어 형태로 된 한영 기본 학습 단어 3천여개를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들의 발성에 맞춘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해 사전 찾기 등이 가능하다. 감각학습용 리듬 놀이를 비롯해 영어 학습, 동화놀이, 한자공부 (마법천자문)등을 로봇에 탑재된 각종 센서를 활용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아띠의 영어 교육 콘텐츠는 교육 공학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유타주립대학교와 공동연구 및 자문을 받아 개발됐다.

공동연구를 진행한 유타주립대학교 교육공학과 김양희 주임교수는 "다양한 인종의 유아들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아이들은 로봇을 친구로 인식해 의사소통을 시도하는 등 로봇이 구사하는 영어 표현에 대해 무의식적인 반복과 각인에 의한 학습 효과를 볼 수 있었다"며 "로봇을 활용한 영어학습은 유아용 영어 교육의 새로운 방법론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SK텔레콤 박철순 컨버전스 사업본부장은 "아띠는 자녀교육에 있어서 만큼은 가장 까다롭다고 할 수 있는 국내 시장에서도 학부모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약 2년간의 철저한 준비를 거쳐 출시했다"며 "동부로봇, 네오펙트, 디오텍, 삼성출판사, 북21 등 각 분야의 전문 기업들이 힘을 합쳐 제품을 상용화한 만큼 국내외 시장에서 좋은 성공사례를 만들어 건강한 로봇산업 생태계 구축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띠의 공식판매가는 54만9천원이다. SK텔레콤은 선착순 1천명에 한해 30% 가량 할인된 특별 가격 39만9천원에 아띠를 제공할 예정이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교육용 로봇 '아띠' 판매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