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테크 브리핑]윈도폰, 전세계 19개국서 2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윈도폰의 영향력이 다소 커졌다. 윈도폰은 전 세계 19개국에서 2위에 랭크되면서 입지를 넓혔다.

IT 전문 매체 더넥스트웹이 5일(현지 시간) 시장 조사기관 카날리스 자료를 인용 보도한 바에 따르면 3분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이 34% 점유율로 1위를 지켰으며 애플이 15%로 2위에 랭크됐다.

이들 외에도 화웨이, 레노버, LG 등이 스마트폰 톱5를 형성했다.

플랫폼 별 점유율에선 안드로이드와 iOS는 지난 해 수준을 유지한 반면 윈도폰의 점유율이 크게 늘었다. 카날리스에 따르면 윈도폰은 3분기에 지난 해보다 189% 증가한 920만대가 출하됐다. 덕분에 점유율도 4%까지 상승했다.

특히 윈도폰은 핀란드를 비롯해 베트만, 이탈리아, 태국, 터키, 러시아 등 19개국에서 안드로이드에 이어 2위에 랭크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핀란드에서는 윈도폰 점유율이 무려 39%까지 상승했다로 더넥스트웹이 전했다.

한편 지난 3분기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은 2억5천만 대로 지난 해에 비해 44%나 증가했다.

[더넥스트웹] Canalys: Over 250m smartphones shipped in Q3 2013, Android and iOS flat but Windows Phone second in 19 countries
김익현기자 sin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테크 브리핑]윈도폰, 전세계 19개국서 2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