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팬택 인기모델, '브리즈4' 미국 상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누적 450만대 판매한 밀리언셀러 시리즈, 후속로 美 공략

[박영례기자] 팬택이 3회 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인기시리즈 '브리즈'의 네 번째 후속모델 '브리즈4'를 앞세워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팬택은 특유의 기술력, 상품력, 품질력을 갖춘 제품으로 안정적인 해외사업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팬택(대표 이준우)은 지난 8일(현지시각) 미국 이동통신사업자 AT&T를 통해 '브리즈Ⅳ(Breeze Ⅳ)'를 출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지난 2008년 5월 첫 출시된 '브리즈' 시리즈는 모든 연령의 사용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폴더형 피처폰. 큰 숫자와 한눈에 들어오는 버튼, 스피드 다이얼, 우수한 통화품질 등으로 미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실제 브리즈1은 컨슈머 리포트에서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100만대 판매를 달성하며 밀리언셀러의 반열에 오른 바 있다. 이후 '브리즈Ⅱ'(2010년 5월), '브리즈Ⅲ'(2011년 7월) 잇달아 선보이며 역시 각각 150만대, 200만대의 판매고를 올려 총 450만대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브리즈Ⅳ 역시 역대 브리즈 시리즈의 강점으로 꼽히는 쉬운 사용성을 계승한 게 특징. 전화번호부, 문자메시지, 알람 등 휴대폰의 핵심 기능만을 모아 한 화면에 보여주는 '이지모드(Easy Mode)'나 단축 다이얼로 사용할 수 있는 '핫 키' 등을 탑재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팬택 해외사업실 강대준 실장은 "해외사업 재정비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리즈4가 또한번 밀리언셀러의 반열에 오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사업자와의 긴밀한 협업 하에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갖춰 안정적으로 해외사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팬택은 북미시장에서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업자인 AT&T, 버라이즌 와이어리스와 견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해외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특히, 삼성, 애플, 노키아 등 AT&T에 제품을 공급하는 10여개의 세계 유수업체들을 제치고 유일하게 거래업체 종합 평가(Supplier Performance Review)에서 지난 2010년 1월부터 10회 연속 1위를 달성하며 우수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브리즈4 주요 사양

▲통신망 : GPRS/EDGE Quad-band, UMTS/HSPA Tri-band (850/1900/2100) ▲ CPU : QSC6270▲ 저장공간 : 256MB/128MB▲디스플레이 : 3.0” WQVGA + Sub_1.44’’ TFT (128 x 128)▲카메라 : 3MP AF wi/ Flash▲사이즈 : 106.5 x 53 x 17.4mm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팬택 인기모델, '브리즈4' 미국 상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