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동원그룹이 글로벌 현장에서 활약할 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18일 동원그룹은 미주·아프리카·유럽 등 글로벌 비즈니스 현장에서 경영관리, M&A 검토 및 신규시장 분석 등의 업무를 수행할 경력사원을 선발한다고 발표했다.
5년 이상의 경력자를 대상으로 하며 영어·불어·스페인어·중국어 등 외국어 비즈니스 회화에 능통하고 미주·아프리카·유럽 등 해외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원서 접수는 18일부터 12월 9일까지 동원그룹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다.
선발 과정은 서류전형 후 어학 테스트를 포함한 2차에 걸친 면접 과정,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해외 체류 시 1차 면접 및 어학테스트는 온라인으로 진행 가능하며 2차 면접 시 필요에 따라 항공권이 지급된다.
동원그룹은 최근 미국의 스타키스트와 세네갈의 S.C.A.SA(전 SNCDS) 등 세계적 수산 식품 기업들을 인수하며 글로벌 경영을 가속화해 나가고 있다.
스타키스트는 66년 전통의 세계적인 참치 브랜드이자 미국 내 가공참치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다. 동원그룹은 지난 2008년 이곳을 인수하면서 본격적으로 해외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이어 지난 2011년 아프리카 최대의 수산캔 회사인 세네갈의 S.C.A.SA를 인수하며 아프리카 및 향후 유럽시장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수산 식량 자원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미주, 유럽, 아시아 등 새로운 시장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앞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핵심이 될 전문 인력을 확보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송재권 동원그룹 경영지원실장은 "동원그룹이 최근 글로벌 기업으로의 행보에 더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글로벌 비즈니스 현장에 도전할 열성적인 인재,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아이디어를 결합해 내는 개방적이고 창의적 인재를 원한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