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혜정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자사의 스마트 TV가 '음성 및 동작인식 기능'(Advanced Speech and Finger Gesture Recognition Smart TV)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스마트 TV 음성 및 동작인식 기능'의 성능은 미국의 인증기관 UL(Underwriter Laboratories)이 검증했다. 음성·동작 인식 기능에 대한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 직관성, 정확성 등을 평가했다.
UL(Underwriter Laboratories)은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안전인증 기관이다. 안전인증 외에 환경인증, 성능인증, 에너지인증 등도 함께 실시한다. 전세계 200개 이상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LG전자와 UL코리아는 지난 9일 LG전자 강남 R&D센터에서 관계자들이 모여 '스마트 TV 음성 및 동작인식 기능'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LG전자는 스마트TV에 적용된 음성 및 동작 인식 기능을 내년 출시 예정인 웹OS(webOS) 기반의 TV에도 탑재할 예정이다.
LG 전자 HE UX담당 이도준 상무는 "음성 및 동작인식 기능 세계최초 인증으로 LG 스마트 TV의 우수성을 입증했다"며 "쉽고 편리한 스마트 TV로 시장의 주도권을 잡겠다"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