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朴대통령 "역사교과서, 이념적 편향 있어선 안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올바른 역사인식 가지려면 사실에 근거한 교과서로 배워야"

[윤미숙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6일 역사교과서 논란과 관련, "우리의 미래세대가 올바른 역사인식을 가지려면 사실에 근거한, 균형잡힌 교과서를 가지고 배워야 하고 좌(左)건 우(右)건 이념적 편향도 있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올바른 국가관을 갖게 하고 헌법정신에 기초한 공동체적 가치를 습득하도록 하는 것이 역사교육의 목표가 돼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언론 보도를 보면 일부 교과서에 불법 방북을 처벌한 것을 탄압이라고 표현한 경우도 있고, 독일의 통일도 부정적인 측면을 부각시킨 경우도 있었다"며 "이런 것들은 바로잡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 대통령은 "앞으로 올바른 역사 교과서를 만드는 것은 정부의 노력만으로 되는 게 아니라 교육계 등 다양한 분들이 의견을 제시하고 함께 검토해야 한다"며 "이런 의견이 잘 수렴돼 우리 아이들의 역사 교육은 걱정 않고 학교에 맡겨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朴대통령 "역사교과서, 이념적 편향 있어선 안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