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혜정기자] 동부대우전자(대표 이재형)는 에너지 효율 1등급에 가격경쟁력을 앞세운 2014년 에어컨 5가지 모델을 출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멀티형 에어컨 신제품은 초절전 인버터 시스템을 채용해 에너지 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기존 정속형 에어컨 대비 전력 소모량을 절반 이상 줄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
또 소비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냉방 및 제습 등 기본기능에 집중하고 부가기능을 간소화해 가격경쟁력을 높였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멀티형 2모델, 벽걸이형 3모델 총 5모델이며, 가격은 벽걸이형 50만~70만원, 홈멀티형 160만~200 만원대 초반으로 경쟁사 동급 제품 대비 최대 50% 저렴하다.
동부대우전자는 리모컨과 실외기에 온도감지 기능을 채용, 리모컨 자체적으로 주변온도를 감지해 에어컨 주변 온도가 아닌 사용자 주변 온도로 실내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열교환기 청결을 위해 신제품에 '오토 슬라이딩 도어' 기술을 적용해 실내기로 들어가는 먼지 및 오염물질을 차단할 수 있게 했고, 팬 청정 건조기능으로 냉방운전을 마친 이후 열교환기에 남아 있는 수분을 제거할 수 있도록 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신제품은 기본기능에 집중하여 가격을 낮춰 에너지 효율 1등급을 획득한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