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KG이니시스(대표 고규영)가 글로벌 금융전문 기업 퓨어커머스코리아와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서점 예스24에 11개국 통화로 결제할 수 있는 다중통화결제(MCP·Multi Currency Pricing)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MCP 서비스는 해외 고객이 신용카드로 결제할 때 자국 통화로 환전된 금액을 보여주고 결제하도록 개발된 결제시스템으로 그 동안 오픈마켓이나 면세점, 호텔, 백화점 등에서 도입 운영해 왔지만 온라인 도서업종에서는 처음 선보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MCP 서비스 도입 이전에는 한국 원화로 정산된 금액으로 결제한 후 카드사가 청구할 때의 환율을 기준으로 자국 통화에 적용돼 실제 결제 금액과 차이가 발생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MCP 서비스 도입으로 한국 통화와 해외 통화 중에서 하나를 택할 수 있어 환차손 위험을 줄이는 것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예스24 최성열 마케팅팀장은 "한류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도서, 전자책, 음반, DVD 등 문화 상품을 중심으로 예스24를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글로벌 진출 가속화와 해외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위해 향후 공연, 영화 티켓 예매 부문까지 MCP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