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주기자] 반도체, 평판 디스플레이 및 태양전지 장비 글로벌 업체인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인텔 'PQS 어워드(Preferred Quality Supplier Award)'의 18개 수상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14일 발표했다.
이 회사는 4년 연속 이 상을 수상했으며, 이번에 받은 상은 지난 2013년의 공헌에 대한 것이다.
PQS 어워드는 인텔이 운영하는 SCQI(Supplier 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급업체들의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고안됐다. PQS 상태 검증을 위해 공급업체들은 가격, 품질, 납기, 기술, 환경 및 사회, 경영구조 등 에 대한 목표 달성과 관련한 성과와 역량을 평가하는 평가결과에서 80점을 받아야 한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품질, 비용, 납기, 기술, 고객 서비스, 노동과 윤리 시스템, 환경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전 영역에 걸쳐 업계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웨이퍼 팹 자본설비, 마스크 자본설비, 팹 자동화 소프트 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인텔의 성공에 중요한 공헌을 인정 받았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실리콘 시스템 그룹의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랜디어 타쿠르(Randhir Thakur) 박사는 "우리는 인텔의 높은 수준의 품질과 설비 기준을 충족하는 빠르고 차별화 된 고품질의 제품들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PQS 어워드 수상자들을 위한 축하행사는 '현재를 제시하고 미래를 창조하다'라는 주제로 캘리포니아주 산타 클라라(Santa Clara)에서 개최됐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