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문체부 '문화기술 포럼 2014'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스트, 넛잡,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등 다뤄

[강현주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이 '문화기술(CT) 포럼 2014'을 오는 20일 코엑스 3층 E홀 5, 6호에서 개최하고 문화콘텐츠 분야의 기술변화와 흐름을 진단하며 국내 문화기술의 육성 방향과 비전을 제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음악, 뮤지컬,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등, 5대 핵심콘텐츠 중심의 세계적 문화기술의 우수성을 짚어보고 국내 문화기술(CT)의 성장을 위한 기술 사업화 미래상을 제시한다.

이 행사에서는 기술과 스토리텔링으로 세계적 흥행을 거둔 뮤지컬 '고스트', 애니메이션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넛잡' 등의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특히 뮤지컬 '고스트' 무대를 연출한 폴 키에브 감독이 '콘텐츠 표현 기법의 다변화 속 기술의 역할'이란 제목으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오후 1시부터 열리는 '문화마당'에서는 애니메이션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지.아이.조- 전쟁의 서막', '왓치맨' 등의 그래픽 효과를 담당한 월트 디즈니의 유재현 예술가가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제작 기술의 현재와 미래'로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 뮤지컬 '투란도트', 서울대 디지털 클로딩 센터의 'D.C 스위트 5.0', 슈퍼사운드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전자국악기' 등 장르별 다양한 최신 문화기술이 펼쳐지며 문화기술 활용 사례를 통한 콘텐츠산업 현황과 전망에 관한 토크쇼도 열릴 예정이다.

'창조마당'에서는 '넛잡' 제작사인 레드로버의 김한철 부사장이 미국 유통 성공기와 캐나다와 합작한 주요 사업화 이야기에 대해 발표한다.

또 구글 창조 연구소의 아이작 베르트란이 상호동작 문화기술을 바탕으로 인텔, 레고 등 세계 다국적기업과 함께한 프로젝트에 대해 논한다.

이밖에 문화기술(CT)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게 약 10개 과제가 강연장 주변에 비치되어 참관객들의 문화기술 이해도를 높이는 장이 펼쳐질 계획이다.

유진룡 문체부 장관은 "이번 포럼은 첨단기술로 세계적 흥행을 이끈 콘텐츠의 제작 방법과 비결을 엿볼 수 있는 자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문화기술(CT)이 콘텐츠산업을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 사전등록은 오는 16일(금)까지 행사 홈페이지(www.ctforum2014.co.kr)에서 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 자세한 내용은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에 문의하면 된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체부 '문화기술 포럼 2014'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