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마트, 업계 첫 '도매시장 온라인몰'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울청과와 손잡고 '가락시장몰' 선봬

[장유미기자] 롯데마트가 오는 15일부터 가락시장의 도소매 청과업체 서울청과와 손잡고 롯데마트몰 내 '롯데마트 가락시장몰'을 오픈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서울청과'는 지난 1939년 설립돼 7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곳은 가락시장에서 가장 큰 도매법인 중 하나로, 2010년부터 2013년까지 3년간 농수산식품부 선정 최우수 법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롯데마트가 서울청과와 '가락시장몰'을 오픈한 것은 경기 침체와 소비위축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도소매 유통업체의 판로를 확보하고, 고객에게 중간 벤더 등 유통단계 축소를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농산물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서울청과의 우수한 경매사들이 직접 상품의 등급 및 규격, 품질을 확인한 우수 농산물 취급이 가능해 고객 입장에서는 더 신선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롯데마트는 오는 15일부터 '가락시장몰'을 통해 토마토, 참외, 수입포도 등 30여 품목의 시즌 농산물을 시세 대비 20% 가량 저렴하게 선보일 예정이며, 오픈 기념으로 21일까지 전국 무료배송을 진행한다.

한편, 롯데마트는 '가락시장몰' 운영 품목을 지속 확대해 올해 안에 국산 및 수입, 냉동과일 등 200여개 품목을 운영할 예정이며, 추후 버섯, 감자 등 채소류로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롯데마트 채수호 과일팀장은 "대형마트 온라인몰에 도매법인이 직접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이번 가락시장몰 오픈을 시작으로 유통업체와 도매시장이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활로를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마트, 업계 첫 '도매시장 온라인몰'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