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미기자]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대표 박수정)은 개방형 검색포털 줌닷컴의 메인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일 발표했다.
먼저 주요뉴스 확인과 기사 이동이 편리해지도록 뉴스 서비스가 개편됐다. 첫 페이지 좌측 상단에 위치한 '뉴스박스'에 주요 뉴스가 항상 노출돼 이용자가 중요한 뉴스를 빠짐없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 다른 기사로 이동할 수 있도록 각 뉴스에 버튼도 마련했다.
연예, 스포츠, 쇼핑 등의 콘텐츠 노출창인 허브줌도 기존 대비 27% 이상 커진다. 허브줌은 총 2개의 단으로 구성돼 상단에서는 선별된 정보를, 하단에서는 각종 인기 커뮤니티의 이슈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가 복잡한 과정 없이 상단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 다양한 배경을 선택해 꾸밀 수 있도록 바꿨다. 배경뿐 아니라 달력, 날씨, 실시간 검색어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줌 위젯'을 통해 자신만의 시작페이지를 꾸밀 수 있다.
줌인터넷 정상원 부사장은 "이용자가 더 좋은 콘텐츠를 찾고, 해당 서비스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포털 본연의 기능에 집중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줌닷컴의 취지를 살려 이용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