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미기자] 올 상반기 가장 인기있던 검색어는 '겨울왕국'․'리그 오브 레전드'․'세월호' 등으로 조사됐다.
7일 구글코리아가 구글 검색으로 올 상반기 인기 검색어 순위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상반기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은 검색어 1위는 애니메이션 영화 사상 최초로 관객 수 천만 명을 돌파한 '겨울왕국'이 차지했다.
2위에는 지난해 게임 역사상 최초로 동시 접속자 수 500만 명 기록을 세운 '리그 오브 레전드'가 올랐고, 3위 역시 게임인 '마인크래프트'가 차지했다.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피겨스케이팅 부문 은메달을 획득해 국민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낸 '김연아'가 4위에 이름을 올렸고, 이어 국민들에게 큰 슬픔을 안겨준 대한민국 최악의 선박 침몰 사고 '세월호'는 5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 인기 검색어 1위를 차지했던 '뽀로로'는 6위에 머물렀고, MBC의 사극 '기황후'가 7위로 그 뒤를 이었다.
8위는 판타지게임 '아이온'이, 9위는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 '풋볼데이'가 차지했다. 10위에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주제가상을 수상한 겨울왕국의 OST '렛잇고(Let It Go)'가 이름을 올렸다.
구글코리아 관계자는 "세월호 참사에 대한 국민들의 안타까운 마음도 검색으로 이어졌다"며 "5위에 오른 '세월호'를 비롯해 '노란리본'․'유병언'․'홍가혜'․'진도 여객선'․'단원고'․'다이빙벨' 등의 관련 검색어들도 다수 검색돼 세월호 참사에 대한 국민들의 안타까운 마음이 검색에도 반영됐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