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한국야쿠르트가 분말형 건기식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 본격 진출을 선언했다.
21일 한국야쿠르트는 평택에 다목적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를 완공하고 준공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과거의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발효유라는 거대한 시장을 중심으로 비발효유 제품(분말 제품 등)이 일부 시장을 형성해왔다. 그러나 현재의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비발효유 제품, 특히 분말형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플랜트 설립을 통해 분말형 건기식 프로바이오틱스 등의 시장에서도 앞서 나갈 수 있는 성장 동력을 마련하게 됐다.
새로 완공된 다목적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는 한국야쿠르트에서 직접 선발하고 개발한 유산균 원료를 자체 플랜트에서 생산해 최종 완제품을 만드는 국내 최초의 일괄적 프로바이오틱스 통합 생산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새로운 제형의 신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건강한 습관을 실천하는 프로바이오틱스 리딩기업의 위상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김혁수 한국야쿠르트 대표는 "이번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 준공을 통해 국내 최초의 프로바이오틱스 통합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프로바이오틱스 기술력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올려놓겠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