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야쿠르트, 발효유 당 저감화 앞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야쿠르트 저당·세븐 허니 등 당 줄인 제품 연이어 출시

[장유미기자] 한국야쿠르트가 '야쿠르트 저당'을 시작으로 '세븐 허니' 등 저당 제품 시리즈를 출시하며 발효유의 당 저감화에 앞장선다.

한국야쿠르트는 11일 기존 '야쿠르트 400'을 리뉴얼한 제품인 '야쿠르트 저당'을 선보인다.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은 50%, 칼로리도 20% 이상 감소하는 등 당 함량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 더 건강하게 마실 수 있도록 했다. 올리고당이 2종 함유되고 '야쿠르트 400'의 특장점인 '겨우살이 추출물'과 '400억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그대로 유지했다.

한국야쿠르트의 당 저감 제품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출시된다. 오는 18일에는 기존 '세븐 시크릿'을 대신해 '세븐 허니'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국내산 벌꿀로 맛을 더했으며 프로바이오틱스와 저당으로 건강까지 생각했다.

당류는 에너지의 근원이자, 식품에 단맛을 부여하는 감미료로서의 역할을 한다. 하지만 최근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식생활 패턴과 당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짐에 따라 식품업계는 당 저감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한국야쿠르트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저당 제품의 당 함량은 플레인 요거트를 제외한 제품 중 최저 수준으로 100ml 환산 기준 6~8g이다. 기존 제품 대비 최대 50% 이상 당류 함량을 낮췄다.

한국야쿠르트는 향후 '윌', '슈퍼100' 등 전 제품에 걸쳐 당 저감화를 추진하며, 기업가치인 '건강한 습관'을 전파하기 위해 식습관 개선을 위한 대 국민 캠페인도 전개할 방침이다.

한국야쿠르트 정길연 마케팅부문장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과일, 음료, 과자 등 당류 섭취원이 다양해졌고 당 섭취량도 크게 늘었다"며 "저당 제품 출시를 통해 본인의 식생활 습관과 신체활동량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 넓혔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야쿠르트, 발효유 당 저감화 앞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