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씨유(CU), 젊은 여성 위한 대용량 요구르트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빅데이터 분석 통해 제품 개발…기존 요구르트 보다 용량 대폭 늘려

[장유미기자] BGF리테일의 편의점 씨유(CU)가 오는 14일 20~30대 성인 여성을 위해 기존 요구르트에 비해 용량을 크게 늘린 'CU Big 요구르트'를 출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주요 타겟층을 10대 학생이 아닌 20~30대 여성층으로 선정한 이유는 관련 빅데이터 분석과 구매 현장을 모니터링 한 결과를 기반으로 했다.

BGF리테일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난 3년간의 요구르트 구매층을 확인한 결과, 요구르트는 10대 학생과 어린이들이 많이 구매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20~30대 젊은 여성의 구매 비중이 30%를 넘었고, 10대는 10% 대에 그쳤다. 주부층이 어린 자녀들을 위한 구매를 하는 경우를 고려한다고 해도 예상치를 웃도는 수치다.

구매 현장 모니터링 결과에서도 젊은 여성 고객층은 통상 60ml인 소규격 요구르트를 여러 개 구매해 한꺼번에 음용하는 사례가 많았다. 실제로 일본, 대만 등 해외에서는 500ml 이상 대용량 요구르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U 관계자는 "고객 인터뷰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20~30대 젊은 여성들이 통상 소규격 요구르트 4~5개 분량의 용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너무 강한 단맛에는 거부감을 느끼는 것도 알아냈다"고 밝혔다.

이런 분석 결과를 종합해 CU는 용량을 소규격 요구르트의 4.5개 수준인 270ml으로 대폭 늘린 'CU BIG 요구르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맛이 강한 합성감미료 대신에 '천연 레몬 과즙'을 사용해 청량감을 높이고 깔끔한 뒷맛이 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정승욱 대리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파악하기 위해 빅데이터 활용은 물론 현장에서 고객의 구매 패턴을 모니터링 하는 등 고객의 숨은 니즈를 찾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젊은 여성층을 위한 요구르트 출시는 그 노력의 일환"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오는 14일부터 9월 30일까지 CU BIG 요구르트 출시를 기념해 2개 구매 시 1개를 무료 증정하는 2+1 행사를 진행한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씨유(CU), 젊은 여성 위한 대용량 요구르트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