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수기자] LG화학은 다음달 1일 공식 블로그인 'LG케미토피아(http://blog.lgchem.com)'를 오픈하고 고객들과의 온라인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31일 발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LG케미토피아는 영문 사명인 'LG Chem'과 이상향을 뜻하는 '유토피아(Utopia)'의 합성어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이상적인 화학기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블로그 명은 사내공모를 통해 400여명의 임직원이 제출한 후보작을 대상으로 전 임직원이 참여한 온라인 투표를 거쳐 선정됐다.
LG케미토피아는 ▲대표 화학기업으로서의 '회사 이야기' ▲어려운 화학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화학 이야기' ▲주 방문층인 20~30세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요즘 이야기'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특히 석유화학소재부터 정보전자소재, 전기차용 배터리까지 낯설고 어렵게만 인식돼 온 B2B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스토리텔링 톤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LG화학은 향후에도 꾸준히 콘텐츠를 보강해 나갈 계획이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방문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컨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실제 잡지를 읽는듯한 미려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반영해 트렌디한 화면을 구현했다.
또 최신 웹 기술인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PC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 어떤 기기를 이용해 접속해도 최적화된 화면구성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LG화학 대외협력총괄 조갑호 전무는 "'LG케미토피아'는 낯설고 어렵게 생각되지만 우리 일상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화학 기반의 다양한 소재들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많은 사람들이 LG화학을 친근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대중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소통의 장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