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LG CNS(대표이사 김대훈) 공공·SGT사업본부가 품질·안전·환경 분야에서 3건의 국제표준 경영체계 인증을 획득했다.
3일 LG CNS에 따르면 이번에 받은 인증은 'ISO 9001(품질)', 'OHSAS 18001(안전)', 'ISO 14001(환경)'이다. 국제 표준 경영체계는 입찰 참여 기업의 경영체계가 국제적 수준이라는 점을 객관적으로 증명해줘 많은 사업에서 사전자격적격심사 통과 여부의 기준이 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공공·SGT사업본부는 '콜롬비아 ICT 교육역량 강화 사업', '그리스 아테네 e-티케팅사업', '불가리아 태양광발전소 구축 사업' 등 전자정부, 스마트교통, 에너지관리 등 공공 영역의 수출을 담당하고 있다.
LG CNS는 이번 통합 인증을 추진하며 해외사업을 위해 통합 매뉴얼 및 절차서 등 50여 종에 대한 영문 표준을 신설하고 품질, 보건, 안전, 환경 관점에서 매뉴얼, 절차서 등을 정비해 통합표준체계를 수립했다.
LG CNS 박진국 공공·SGT사업본부장은 "이번 인증은 LG CNS가 IT 분야 뿐 아니라 전자정부, 스마트교통, 스마트그린(에너지 관리) 등 다양한 융·복합 사업의 국제기준 요구사항을 충족한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