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서울 강남역 일대는 최대 번화가로 꼽히는 지역이다. 9호선 신논현역과 신분당선 강남역 개통이 이뤄지며 대규모 회사들이 속속 입주하는 등 트렌드를 이끄는 주요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곳은 하루 유동인구가 약 20만 명에 육박하는 거대 상권인 만큼 다양한 의류 매장은 물론 내로라하는 식음료, 프랜차이즈 매장의 집결지로 대표되기도 한다.
◆색다른 아이스크림 디저트 명소, 배스킨라빈스 '페이보릿디'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2010년 강남역에 쉐프 메이드(Chef-made) 아이스크림 & 디저트 전문 카페인 '페이보릿 디 바이 배스킨라빈스(Favorite D by BaskinRobbins)' 매장을 오픈했다.
배스킨라빈스가 아이스크림 전문점을 대중화시키는데 주력한다면, 페이보릿디는 여기서 한걸음 더 나아가 아이스크림의 고급화, 다양화를 추구한다. 이곳에 방문한 고객들은 페이보릿디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맞춤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특별한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오픈키친으로 구성돼 보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특히 페이보릿디의 '쉐프메이드 디저트(Chef-Made Desserts)'는 전문 쉐프가 매장에서 즉석으로 만드는 이색 아이스크림 디저트다. 마카롱, 퐁당쇼콜라 등이 담겨있는 시그니처 메뉴인 '달콤한 휴식(너와 함께)', 네덜란드식 더치 팬케익 '냉정과 열정사이' 등의 메뉴가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스트로베리 알래스카' 등 아이스크림 디저트도 다양하며 '쿠앤크 프린세스' 등의 빙수 디저트도 준비돼 있다.
페이보릿디 김지유 점장은 "이곳은 매장에 있는 쉐프들과 함께 현장에서 고객들의 의견을 바로 제품에 반영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등 테스트마켓의 역할까지 담당하는 배스킨라빈스의 핵심 매장"이라고 소개했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아이스크림 케이크
페이보릿디에서는 기존 배스킨라빈스 매장에는 없는 특별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주문할 수 있다. 사이즈, 맛, 마카롱, 쿠키 토핑 등을 취향에 맞게 선택해 만드는 하나뿐인 맞춤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원하는 문구를 새겨주는 초콜릿판 레터링 서비스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매장을 방문해 케이크를 주문하면 케이크 쉐프와 직접 미팅을 통해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케이크를 만들 수 있어 같은 가격에 훨씬 더 맞춤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실제로 페이보릿디 매장에 방문한 한 고객이 여자친구 사진을 전달해 실물과 비슷하게 디자인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했던 사례도 있다.
맞춤 아이스크림 케이크 주문은 해피이샵 온라인 홈페이지(www.spceshop.co.kr)에서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배송은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지역에만 가능하다.
◆다양한 디저트 즐길 수 있어 연인들도 즐겨 찾아
페이보릿디의 대표 인기메뉴는 아이스 파르페, 레인보우 퐁듀콘, 와플컵 선데 등 다양한 아이스크림 디저트다.
특히 '아이스 파르페'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이용한 파르페로, 크림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 훨씬 상큼하고 깔끔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젤리, 마카롱은 물론 소프트 아이스크림까지 페이보릿디에서 직접 만드는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시원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 몽블랑'과 밀크, 요거트, 초코, 망고 등 네 가지 맛의 '소프트 아이스크림'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 점장은 "메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위해 매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홀 매니저와 메뉴북으로 고객들이 편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며 "강남 카페거리 입구에 위치한 만큼 많은 연인들이 즐겨 찾는 강남역의 데이트 코스로도 손꼽힌다"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페이보릿디'는 아이스크림의 고급화에 앞장서고, 색다른 디저트로 20~30대 젊은 소비자를 사로잡고자 마련한 특별한 매장"이라며 "앞으로도 '페이보릿디'를 통해 다양한 아이스크림 디저트를 선보이며 달콤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815-5 진우빌딩 2층
▲문의 : 02-558-4031
▲운영시간 : 일요일~수요일 오전 9시~오후 11시 30분, 목요일~토요일 오전 9시~자정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