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쿠팡, 오픈 4년만에 월 거래액 2천억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난 11월 거래액 2천56억 기록…판매 업체 신규 입점 문의 150% 증가

[장유미기자] 쿠팡은 지난 11월 거래액이 2천56억 원을 기록해 2010년 8월 서비스를 시작한지 4년여 만에 월 거래액 2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쿠팡은 지난 해 6월 월 거래액 1천억 원을 넘어선지 1년 5개월만에 2배 이상 증가하는 놀라운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쿠팡이 로켓배송 서비스로 제공하는 유아동, 생활용품, 펫, 식품 등의 상품들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배 이상 거래액이 증가하며 가파른 상승폭을 보였다.

패션·뷰티 분야의 성장세도 눈에 띄었다. 지난 해와 비교해 거래액이 약 45% 증가했으며, '빈폴 아웃도어'·'네파'·'무스너클' 등 기존에 선보이지 않았던 유명 패션 브랜드들을 비롯해 총 80여 개의 신규 브랜드가 입점했다.

쿠팡 측은 상품의 종류를 대폭 확대해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으며, 로켓배송 및 쿠팡맨 서비스를 통해 빠르고 안전하게 상품을 받아볼 수 있게 한 것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해석했다.

또 쿠팡은 판매업체들의 신규 입점 문의도 1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거래액 등 각종 실적지표 상승과 쿠팡 입점을 통해 매출이 늘어난 업체들의 사례가 입소문을 탔기 때문. 실제로 지난 11월 신규 입점한 업체 수는 전월에 비해 70% 이상 늘어났다.

쿠팡 김수현 큐레이션본부장은 "쿠팡이 뚜렷한 실적 성장을 바탕으로 주요 유통채널로 각광 받으며 많은 업체들의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우수 업체를 선별해 믿을 수 있는 상품만을 선보이고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좋은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쿠팡, 오픈 4년만에 월 거래액 2천억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