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태훈기자] ARM은 27일 ARM 코어텍스(Cortex) R5 프로세서가 채택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안전 문서를 발표했다.
통합 안전 문서는 자동차, 의료, 산업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적으로 향상된 시스템을 비용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 목표로 한다.
노엘 헐리 ARM 중앙처리장치(CPU) 사업본부장은 "결함 탐지와 제어 기능이 포함된 코어텍스 R5 프로세서에 포괄적인 안전 문서가 함께 제공되면서 개발자들은 광범위한 안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ARM은 앞으로 다른 프로세서도 이 같은 방법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시스템온칩(SoC) 개발자가 기능 안전의 실제 구현 상태를 입증하는 데 필요한 추가 정보를 이용하는 것처럼 시스템 개발자가 안전 관련 애플리케이션 활용에 있어 안전 문서를 통해 더욱 확신을 하고 코어텍스 R5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한다.
또 파워트레인이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과 같은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 국제표준 ISO 26262를 준수하는 코어텍스 R5 기반 디자인을 활용 시 전체적인 부품 수를 줄일 수 있다.
ARM 측은 "코어텍스 R5 프로세서는 반도체 기업들의 새로운 기능 안전 표준 준수를 위해 ARM 제품 중 처음으로 안전 관련 문서를 함께 제공했다"며 "앞으로 다른 프로세서로 이 같은 지원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