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SPC그룹은 지난 해 7월 서울 강남역 남단 신분당선 권역에 미래형 외식 문화 공간인 SPC스퀘어를 열고 이 지역을 지나는 직장인과 대학생들을 유혹하고 있다.
최대 번화가로 꼽히는 서울 강남역 일대는 하루 유동인구가 약 20만 명에 육박하는 거대 상권으로, 유명 맛집들이 즐비해 있다.
SPC스퀘어는 SPC그룹을 대표하는 플래그십 스토어인 한남동 '패션5'에 이은 강남 지역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로, 4개층, 연면적 2천㎡ 규모의 단독 건물로 이뤄졌다. '도심 속 작은 광장'을 콘셉트로 꾸며진 이곳은 베이커리 중심으로 다양한 음식문화를 선보인 패션5와 달리 SPC그룹의 신사업 분야인 외식에 초점을 맞췄다.
1층에는 정통 나폴리 피자를 맛볼 수 있는 '베라피자'와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운영되고 있다.
특히 베라피자는 강남 번화가라는 상권 특성을 살려 빠른 시간 내에 부담없는 가격으로 피자를 즐길 수 있는 '익스프레스' 콘셉트를 내세우고 있다. 또 모든 메뉴를 혼자 먹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1인 사이즈 제품으로 구성했으며, '내가 싸먹는 화이트 비앙코 피자', '크리미 튜나 피자'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커피앳웍스는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사용한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하는 곳으로, 시즌별 최상의 싱글오리진 원두와 SPC그룹이 개발한 특별한 블렌딩 커피를 에스프레소와 드립커피로 제공한다. 드립 방법도 케멕스, 드리퍼, 프렌치프레스 중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SPC스퀘어 1층 일부와 2층에 걸쳐 운영되고 있는 브런치앤디저트 카페 '라뜰리에'는 다양한 베이커리, 샌드위치와 케이크, 마카롱 등 각종 디저트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주문과 동시에 즉석에서 만들어 제공하는 강남 비빔 마카롱 아이스크림이 가장 인기를 얻고 있다.
또 3층에는 스테이크와 파스타를 중심으로 다양한 샐러드, 리조또 등을 맛볼 수 있는 이탈리안 그릴 비스트로 '라그릴리아'가 운영되고 있다. 이곳은 메인 메뉴 주문 시 수제 디저트를 무료로 제공하며, 음식과 함께 예술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가나아트갤러리와 협업을 통해 현대 미술 작품도 전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곳 2층에 독일식 델리펍 '그릭슈바인'도 들어서 고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곳은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 신선한 독일식 육가공 요리와 함께 다양한 독일 맥주를 제공한다.
대표 메뉴는 독일의 대표적인 돼지요리인 '슈바이네 학센'과 스페인식 햄요리인 '하몽', 살라미·파스트라미 등의 콜드컷, 다양한 소시지, 샐러드 메뉴 등이다. 또 이 메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펠 쾰시, 에딩거, 슈나이더, 마이셀 등 다양한 독일 맥주도 맛볼 수 있다.
SPC스퀘어는 단순히 매장들을 한 데 모은 것이 아니라 첨단 IT기술과의 접목을 통한 '미래형 스마트 외식문화공간'을 표방한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와 함께 스마트폰을 활용한 '위치기반 커머스 서비스'를 시범 도입해 '스마트 오더 시스템'. '전자스탬프' 등의 신개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미디어 토템', '인터랙티브 미디어월' 등 고객의 다양한 체험을 유도하는 첨단 미디어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한 쇼핑라이프를 즐길 수 있고, SPC그룹 멤버십 포인트인 해피포인트도 2% 적립 받을 수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SPC스퀘어는 음식과 문화의 만남, IT 기술과 접목한 첨단 서비스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외식산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곳"이라며 "광장이라는 의미의 이름처럼 미식가와 트렌드세터들이 모여드는 강남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52
▲문의 △베라피자 02-568-9192 △커피앳웍스 02-3288-1782 △라뜰리에 02-3288-1977(1층), 02-3288-1988(2층) △그릭슈바인 02-508-0065 △라그릴리아 02-567-9192
▲운영시간 : 오전 11시 ~ 오후 11시(커피앳웍스 오전 7시 ~ 오후 11시)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