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황사 특수' 맞은 음료업계, 관련 제품 인기몰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남양유업 '맑은숨 오리엔탈'·빙그레 '맑은하늘 도라지차' 판매량 급증

[장유미기자] 최근 미세먼지를 포함한 황사가 전국을 강타하면서 황사 관련용품들이 불티나게 팔려 나가고 있는 가운데, 지난 해 음료업계에서 선보였던 호흡기 건강에 좋은 제품들도 새롭게 주목받으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남양유업의 차음료 '맑은숨 오리엔탈'은 올해 들어 눈에 띄는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맑은숨 오리엔탈은 국내 최초로 서양의학, 한의학 및 보완대체의학의 장점들을 통합, 연구하는 학술단체인 한국통합의학회와 남양유업이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남양유업은 최근 잦아진 황사와 미세먼지에 무방비로 노출된 현대인을 위해 이 제품을 전략적으로 개발했다.

이 제품은 호흡기 건강과 수분 섭취에 좋은 도라지, 더덕, 배, 맥문동, 수세미 등 5가지 전통소재를 엄선했으며, 솔싹추출물을 함께 담아 원료 특유의 쓴 맛은 줄이고 상쾌한 맛을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작년 하반기에 출시된 이 제품은 11월에 3만 개, 12월에 5만2천 개가 팔리는데 그쳤으나 황사가 시작된 올해 1월에는 10만4천 개, 2월에는 17만1천 개가 팔리면서 인기상품 대열에 합류했다. 특히 3월에는 대규모 황사가 예고돼 있는데다 초기 판매량이 연이어 최고점을 찍고 있는 만큼 월 30만 개까지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추세에 힘입어 남양유업은 이달부터 판촉행사에 집중해 판매량을 더욱 늘린다는 계획이다. 현재 세븐일레븐, GS25 등 전국 CVS 경로를 통해 각종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으며, 황사가 집중되는 시점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병행할 계획이다.

남양유업 박세동 영업본부장은 "예전엔 없던 미세먼지와 황사가 생활의 일부가 되면서 호흡기에 좋은 드링크를 찾는 소비자들이 급증한데 착안해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본격적인 황사철에 접어들면서 관련 제품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빙그레가 지난 해 8월 출시한 '맑은하늘 도라지차' 역시 황사를 겨냥한 제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출시와 함께 바이럴영상 '미세먼지 방송사고편'으로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견고한 매출상승 흐름을 보여 왔으며, 최근 황사 이슈와 더불어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다.

맑은하늘 도라지차는 해남의 청정한 자연환경에 위치한 곳에서 건조공정을 거쳐 볶고, 국내산 보리를 블렌딩해 고소하고 깊은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두 제품에 공통적으로 사용된 도라지에 함유돼 있는 사포닌과 이눌린 성분은 기관지 점액 분비를 도와 호흡기 질환에 효능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설 이후 황사가 심해지면서 지난 달 22일 기준으로 하루 평균 판매량이 전주 대비 3배 이상 급증해 현재 1만 병 이상이 판매되고 있다"며 "황사 시즌을 맞아 CVS 경로 등을 통해 대대적인 판촉행사를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사 특수' 맞은 음료업계, 관련 제품 인기몰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