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한국소비자원이 지난 1월 2일 가격정보 종합포털망 '참가격(www.price.go.kr)'을 오픈한 데 이어 11일부터 '참가격' 앱 서비스를 시작한다.
한국소비자원은 현재 참가격 사이트에서 전국 18개 권역의 총 265개 판매점에서 판매하는 생필품 120개 품목의 가격을 주 1회 수집해 제공하고 있다.
또 이번에 선보이는 참가격 앱을 통해서도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생필품 가격정보와 스마트폰에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앱 사용자는 제품별, 판매점별로 생필품 가격정보를 비교해 보거나 '장바구니 비교'를 통해 자주 구입하는 생필품과 판매점만을 선택해서 비교해 볼 수도 있다. 또 '할인매장' 버튼을 클릭할 경우 현재 시점의 지역별·업태별·품목별 할인기간, 할인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참가격 앱에는 '내 주변 검색' 기능이 있어 소비자가 위치한 곳에서 가까운 지역의 판매점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세일(SALE)' 알림 표시를 통해 할인행사 중인 판매점 정보를 알 수 있다.
안드로이드 휴대전화 사용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 아이폰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참가격'을 검색하면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앞으로 소비자들이 '참가격' 사이트의 생필품 가격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은 오는 27일까지 '참가격' 앱 다운로드 이벤트를 개최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2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