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우리은행, '우리 비콘 서비스' 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천공항 등 5개 지역 우선 시행…향후 대상지역 확대

[이혜경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15일부터 사물인터넷 핵심 기술인 비콘(Beacon·저전력 블루투스를 활용한 근거리 무선통신)을 활용해 영업점별로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 비콘 서비스'를 개시한다.

관련 앱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한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상품 및 이벤트 안내, 쿠폰 등 은행거래에 필요한 콘텐츠가 자동으로 전송되는 서비스다.

우리은행은 지난 2월 KT와 '사물인터넷과 핀테크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4개월간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분당지점, 안산 원곡동외환센터 등 영업점 2곳 및 인천공항, 신촌 및 광화문 일대 등 총 5개 지역에서 시범 운용한다.

우리 비콘 서비스는 단순히 쿠폰을 전송하는 수준을 넘어서 지역별 타깃고객에 따라 특성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천공항 이용고객에는 환전소 위치안내 및 대기시간 활용을 위한 세계날씨 및 운세 등을 제공하고, PB(프라이빗뱅킹)특화점인 분당지점에서는 PB고객 내점 시 창구알림 및 PB고객전용 재무설계 서비스로 대응한다. 대학생이 많은 신촌이나 비자발급을 위해 미국 대사관을 방문하는 광화문 지역에는 환전이벤트나 쿠폰을 안내한다.

우리 비콘 서비스는 우리은행 원터치금융센터 앱을 업데이트 하거나, 새로 내려 받은 후 해당 서비스의 약관 및 서비스 동의를 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스마트금융부 고정현 부장은 "향후 서비스를 고도화해 온오프연계(O2O) 서비스를 지속 발굴할 것"이라며 "조만간 스마트뱅킹을 통해 금융권 최초 교통카드 충전·환불·조회 서비스 및 카드형,USIM형 모두 지원되는 만능 교통충전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우리 비콘 서비스'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