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인텔코리아(대표 권명숙)가 서버 교체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서버 교체 비용 절감 계산기'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IT 관리자들은 데이터센터의 운용 효율성 및 성능 향상을 위해 서버 교체를 희망하지만 시스템 교체를 위한 구체적인 근거 확보와 교체 기대효과에 대한 객관적 측정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라는 게 인텔 측의 설명이다.
17일 인텔코리아에 따르면 이 계산기는 IT 관리자들이 적절한 서버 시스템 교체시기를 결정하고 그 효과를 구체화된 수치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것으로 인텔 홈페이지(http://estimator.intel.com/serverroi/index_kokr.htm)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현재 운용 중인 인텔 제온 프로세서 기반 서버 환경에 대한 정보를 넣고, 원하는 교체 시나리오를 선택한 후 관련 정보를 입력하면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계산된 파워포인트 형태의 상세 보고서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인텔코리아 최원혁 이사는 "IT 인프라의 운영 효율성 증대와 중장기적인 비용절감 효과를 고려하면 서버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위해 적기에 투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계산기를 통해) IT 관리자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데이터센터 성능을 최적화하고 시스템 관리효율성을 향상시켜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