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훈기자]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운영하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가 '로맨스 소설 공모전'을 진행한다.
소설 전문 출판사 디앤씨미디어의 판타지 로맨스 소설 브랜드 블랙라벨클럽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로맨스 소설 작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로맨스 소설 장르 콘텐츠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기성 작가뿐만 아니라 아마추어 지망생도 참가할 수 있어 모바일 로맨스 소설 작가를 꿈꾸는 신인 작가들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당선 작품은 총 2천만원의 상금과 온, 오프라인 출판 및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에 연재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상금은 1등에게는 800만원, 2등은 300만원씩 2명, 3등은 100만원씩 3명에게 주어진다. 특별상은 총 6명이며 각각 50만원을 받게 된다.
카카오페이지의 수익 모델중 하나인 '기다리면 무료' 모델을 적용한 유료 연재 기회도 지원받을 수 있다. '기다리면 무료' 모델은 유료 작품을 감상시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음 회차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각 작품별로 타이머가 설정되어 있으며 설정 시간은 작품별로 조금씩 다르다.
카카오페이지 로맨스 소설 공모전 작품 접수는 1일부터 내달 31일까지 두 달간 진행되며 디앤씨북스 블로그(http://blog.naver.com/dncbooks)에서 블랙라벨클럽 공모전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dncbooks@dncmedia.co.kr)로 접수하면 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