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럴땐 e기기]야구 관람 필참 IT 기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커브드 모니터부터 UHD 미러리스 카메라까지

[민혜정기자] 절정으로 치닫고 있는 2015년 야구 시즌. 야구장에서 관람할 때나, 집에서 TV나 PC로 볼 때 편하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할 때가 많다. 이럴 때 다양한 IT 기기를 이용해 보는것은 어떨까. 남들보다 2배 더 흥미진진하게 야구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몰입도 높이는 커브드 화면, 삼성전자 '2015년형 커브드 모니터'

삼성전자의 2015년형 커브드 모니터는 23.5형, 31.5형, 29형 등 모델로 구성돼있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는 중앙과 측면의 시청 거리 변화를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눈의 움직임을 줄여주고 영상 재현 시 화면의 왜곡이 없도록 했다.

화면 깜빡임을 줄인 '플리커-프리(Flicker free)' 기술과 모니터 화면을 장시간 바라볼 때 발생할 수 있는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하는 ‘아이 세이버 모드(Eye saver mode)'를 갖췄다.

◆생생한 현장감을 전하는 사운드, LG '사운드바'

LG전자가 지난 5월 출시한 사운드바는 LG전자의 독자 음향기술인 SFX(Sound Field Extension)를 적용해 청취자를 감싸는 듯한 입체감을 제공한다.

이 사운드는바는 음량이 작아도 음질의 손실 없이 또렷하게 들려주는 '오토 사운드 엔진'도 탑재했다.

'사운드 바'는 전용 블루투스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한다. 블루투스 애플리케이션으로 손쉽게 스마트 기기와 연결을 할 수 있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 있는 음원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야구 선수 움직임까지 포착, 파나소닉 'DMC-G7'

파나소닉의 DMC-G7는 UHD(4K) 화질의 고속 연속 촬영이 가능한 미러리스 카메라다.

다양한 4K 촬영 기능 중 '4K 프리 버스트(Pre Burst)' 모드는 셔터를 누르기 직전과 누른 후를 30프레임 속도로 촬영하고, 4K 버스트 모드는 셔터를 누르고 있는 동안 30프레임 속도로 촬영한다. '4K 버스트 S/S(Start/Stop)' 모드로는 30프레임 속도로 4K 촬영의 시작과 정지를 조절할 수도 있다.

G7로는 4K 동영상도 촬영 할 수 있다. 원하는 곳에 LCD를 터치해 자동으로 초점을 적용할 수 있고, 4K 영상에서 LCD를 클릭하거나 드래그 하면 원하는 장면을 캡쳐할 수도 있다. 또 촬영한 4K 영상을 재생하는 도중에도 'Fn2' 버튼을 눌러서 영상 편집 화면으로 전환시킬 수 있다.

총 1천684만 화소(유효화소 1천600만 화소)의 3분의4인치(마이크로포서즈) 센서를 탑재했다. 8천분의1초(전자식 1만6천분의1초) 셔터스피드를 지원한다.

◆방전 걱정 없이 즐긴다, 알로코리아 '알로700'

스마트폰 액세서리 업체 알로코리아의 '알로'(모델명: allo700)는 고성능 보조배터리다.

알로700(allo700)은 1만400mAh의 LG화학 정품 리튬-이온셀을 사용했다. 최신 스마트 폰을 3~4 차례 충전할 수 있는 용량이다.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는 최대 허용 입력 전류를 3 암페어(A)로 설계해 경쟁제품 대비 약 2배 급속으로 보조배터리의 충전할 수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럴땐 e기기]야구 관람 필참 IT 기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