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NHN엔터테인먼트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코(PAYCO)'를 도입했다고 20일 발표했다.
페이코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다양한 쇼핑몰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실속 있는 쿠폰 할인과 포인트 혜택도 누릴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이용 고객들은 앱을 별도로 설치하거나 미리 신용카드를 등록하는 번거로움 없이도 PC, 모바일 등 다양한 환경에서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다. 또 30만 원 초과 결제 시에도 공인인증서 로그인 없이 ARS 인증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위메프에서 페이코로 결제하려면 위메프 주문·결제 단계에서나 사전에 페이코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과 본인인증을 한 후 결제수단을 등록해야 한다. 등록 후에는 위메프를 포함해 페이코 간편결제가 지원되는 20여 온라인 쇼핑몰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위메프는 이번 페이코 도입을 기념해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5천 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할인 이벤트는 위메프 앱과 모바일웹에서 진행된다.
이번 위메프 이벤트는 페이코 간편결제 수단으로 하나·외환·삼성·현대·신한카드를 이용할 경우에 한해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이벤트 기간 중 일 1회 5천 원씩, 3회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 총 1만5천 원까지 할인혜택을 누리게 된다.
위메프 주문정산기획팀 설진영 대리는 "시장에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것이 고객의 선택권과 편의성을 높여주므로 향후에도 신규 간편결제 수단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