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레진, 웹툰 원작 웹드라마 10편 선보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1일 클로버 이앤아이와 공동 투자 제작 MOU

[성상훈기자] 레진엔터테인먼트(대표 한희성)는 웹드라마 제작사 클로버 이앤아이(대표 김영욱)와 레진코믹스 웹툰 10편을 웹드라마로 공동 제작하기로 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양사는 지난 21일 서울 강남 르호봇 비즈니스센터에서 웹드라마 공동 투자 및 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양사가 공동으로 투자 및 제작하게 되는 레진코믹스의 웹툰은 ▲먹는 존재 ▲나인틴 : 시즌2 ▲세컨드 ▲그녀의 수족관 ▲8군 플레이 그라운드 쑈 ▲커서 ▲어느 날 잠에서 깨어 보니 베이글녀가 되어 있었다 ▲어린 그녀 ▲딜리셔스 ▲네토라세라레 등 모두 10편이다.

향후 공동제작된 웹드라마는 웹툰처럼 레진의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부분 유료 서비스로 제공되며 해외 유통을 통한 판권 계약으로도 서비스 될 예정이다.

클로버 이앤아이의 김영욱 대표는 "웹드라마, 웹툰 등의 콘텐츠가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반면 아직은 수익구조나 산업 생태계가 빈약한 실정"이라며 "앞으로도 창작과 제작의 여건을 안정화 시키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희성 레진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앞으로도 웹툰 본연의 경쟁력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기존의 검증된 웹툰에 대한 선별적 작업을 통해 다양한 독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레진, 웹툰 원작 웹드라마 10편 선보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