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랜드, 패션사업 전 영역 SPA 확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의류·신발·생활용품 이어 액세서리까지 패션 모든 영역 SPA 브랜드 갖춰

[장유미기자] 이랜드가 패션 사업 포트폴리오 완성을 위해 패션 전 영역으로 제조·직매형 의류(SPA) 사업 확장에 나선다.

5일 이랜드그룹은 캐주얼, 여성, 이너웨어, 슈즈, 리빙 생활용품 SPA에 이어 액세서리 SPA 브랜드 '라템'을 론칭한다고 발표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기존에 운영 중인 시계·쥬얼리 브랜드 '로이드', '클루', '오에스티' 등의 상품 구성과 소싱력을 바탕으로 SPA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접목시켜 이번에 국내 최초로 액세서리 SPA 브랜드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국내 잡화 시장은 2012년도 7조 원에서 2014년도 9.5조 원으로 2년 사이 36%나 성장했으며 의류시장의 성장률이 5%에 그친 것에 비하면 7배나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랜드는 액세서리 SPA 라템을 통해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잡화 시장을 공략하며 패션 왕국으로서 자리매김을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액세서리 SPA 브랜드 라템은 목걸이, 팔찌, 반지 귀고리 등의 쥬얼리 부분에서부터 시계, 스몰백, 지갑, 파우치, 에코백, 남성잡화 등 패션 액세서리까지 총 4천여 가지의 상품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다양한 패션 콘셉트에 따라 잡화 아이템을 믹스하여 착용하는 '믹스매치족'을 메인 타깃으로 한다.

이랜드는 오는 15일 1호점인 라템 NC서면점 오픈을 시작으로 국내 핵심 상권에 10개 매장을 연이어 추가로 오픈 할 예정이다.

라템은 '나의 액세서리 코디네이터'라는 메인 슬로건 아래 유럽의 카페를 모티브로 한 스타일리쉬 한 쇼핑 공간을 선보인다. 또 전문 VMD가 매달 새롭게 선보이는 풀코디네이션 스타일을 통해 패션 초보도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아 쉽게 코디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라템은 기존 액세서리 매장에 남성용 아이템들을 부족하다는 남성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남성고객 관련 액세서리 조닝도 마련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액세서리는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패션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포인트를 강조할 수 있는 효과적인 패션 아이템"이라며 "라템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토탈 풀코디네이션 아이템들을 10만 원 내 합리적인 가격으로 해결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액세서리 SPA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랜드는 연내 중국 및 아시아 지역까지 진출하며 현재 중국 내에 운영 중인 7천300여 개의 직영매장 브랜드들과 시너지를 통해 '라템'을 글로벌 액세서리 SPA 브랜드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랜드, 패션사업 전 영역 SPA 확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