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태훈기자] AMD는 1일 기업용 모바일 프로세서(코드명 : 카리조 프로)와 데스크톱용 프로세서(코드명 : 고다바리 프로)로 구성된 신형 'AMD PRO A시리즈'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10 운영체제(OS)에 최적화 된 설계방식이 적용된 것이 특징, HP·레노버 등의 주문자위탁생산(OEM) 업체들이 출시하는 기업용 노트북 및 데스크톱에 탑재돼 시중에 출시된 상태다.
신형 AMD PRO A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는 업계 최초로 이기종 시스템 아키텍처(HSA, Heterogeneous System Architecture) 1.0을 준수하는 기업용 프로세서다.
기존보다 더 낮은 전력을 소모하면서도 성능은 더욱 높아진 게 특징.
ARM의 하드웨어 기반 보안 기술인 '트러스트존'을 적용, 보안성이 요구되는 민감한 작업 시 AMD 보안 프로세서가 이를 처리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또 기업용 프로세서 최초로 고효율 비디오 코딩(HEVC) 디코더(데이터 해독 회로)를 탑재, 노트북에서 HD 해상도(1천280x720) 및 초고화질(UHD) 해상도(3천840x2천160)의 스트리밍(실시간 재생 기술)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현재 HP의 엘리트북 725·745·755 등에 적용돼 출시된 상태다.
신형 AMD PRO A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소켓 호환성 높여 간편한 업그레이드와 다양한 시스템 설정을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AMD의 라데온 GPU를 통해 고성능 그래픽 작업에 필요한 환경을 제공, 인터넷전화(VoIP) 및 스트리밍 비디오 등의 원활한 구동을 위해 AMD 퀵스트림 PRO를 지원한다.
현재 레노보의 M79 타워PC 및 HP의 엘리트데스크 705 마이크로 타워 PC 등에 탑재돼 시중에 출시됐다.
짐 앤더슨 AMD 컴퓨팅 그래픽스 총괄 부사장은 "새로운 AMD PRO 프로세서의 혁신적인 설계방식은 점점 높아지는 기업용 제품에 대한 요구 조건을 능가하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며, "AMD PRO 제품은 플랫폼 안정성 및 프로세서 수명, 다양한 시스템 설정을 지원, 이를 통해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형 AMD PRO A시리즈 제품군은 기업 시스템에 특화된 제품으로 24개월의 제품 수명, 18개월의 이미지 안정성, 최대 36 개월의 OEM 보증 기간 지원 등을 제공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