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다운기자] KB투자증권이 팟캐스트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KB WM 캐스트'를 선보인다고 12일 발표했다.
증권투자정보부터 금융상품 소개, 자산관리, 시장트렌드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소비자보호제도 소개 및 초·중학생을 위한 기초 금융상식 등 공익적 콘텐츠도 포함하고 있다.
대부분 5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들로 제작됐으며 KB투자증권의 애널리스트와 상품기획 담당자들이 직접 출연해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업종 분석 및 시장 전망을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말로 설명해줌으로써 어렵게 읽는 보고서가 아닌 쉽게 '보고 듣는' 리서치 정보를 제공하며, KB투자증권이 추천하는 상품 및 신상품 소개와 함께 펀드, 랩어카운트 등 복잡하고 어려운 상품별 특징들을 쉽게 풀어준다는 설명이다.
KB WM 캐스트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대부분의 콘텐츠들을 이용할 수 있다. 단, 기존 KB투자증권 계좌 고객 중 추가 회원가입을 통해 프리미엄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캠프'는 앱에서도 똑같이 가입 후 시청 가능하다.
KB투자증권은 영업지점망의 열세(현재 14개)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로, WM 캐스트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KB투자증권은 이를 위해 기존 홍보실을 미디어센터로 확대 개편하고 스튜디오를 구축했으며, 미디어센터는 방송 기획, 편성, 제작에 대한 총괄 및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전병조 KB투자증권 사장은 "KB WM 캐스트는 KB투자증권의 전문가들이 직접 등장해 전문성을 보장하면서도 금융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내용을 구성하고 있어 유용한 앱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B투자증권의 KB WM 캐스트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