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마켓·G9·옥션 통합 e머니 '스마일캐시' 론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G마켓·G9·옥션 공통 사용…마일리지·포인트도 통합

[장유미기자]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3개 사이트에서 공통으로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를 론칭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스마일캐시는 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각 사이트별 e머니 제도(G마켓·G9 : 현금잔고∙G캐시∙북캐시, 옥션 : 이머니)를 하나로 통합한 것이다.

기존에 이용하던 금액은 자동으로 스마일캐시로 전환되며 스마일캐시로 충전한 금액은 제품 구입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예를 들어 G마켓에서 적립한 스마일캐시를 옥션이나 G9에서 상품 구매 시 현금과 동일하게 결제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각 사이트별 포인트 제도(G마켓·G9 : 마일리지, 옥션 : 포인트) 역시 스마일포인트로 통합된다. 포인트는 상품평 작성, 상품구매, 구매등급별 혜택 등을 통해 지급되며 통합 적립된 포인트는 각 사의 할인쿠폰 교환이나 배송비로 이용할 수 있다. 또 1만 포인트 이상 적립 시 스마일캐시 1만 원으로도 환전 가능하다.

이베이코리아는 스마일캐시 출시와 SPC 그룹 70주년을 기념해 합동 이벤트를 연다.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SPC 5천 원 상품권을 구매하면 액면가의 70%인 3천500원을 스마일캐시로 제공한다.

오전 9시부터 이벤트를 시작하며 G마켓, 옥션, G9 각 사이트에서 총 70만 장을 선착순 판매한다. 캐시백은 11월 6일 일괄 적립되고 12월 6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SPC 상품권은 전국 약 6천여 개의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SPC그룹 계열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마케팅담당 박희제 상무는 "G마켓, 옥션, G9 3개 사이트 이용고객들에게 좀 더 많은 편의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스마일캐시와 스마일포인트를 론칭했다"며 "통합 캐시, 포인트를 3개 사이트에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음은 물론 외부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 편의를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마켓·G9·옥션 통합 e머니 '스마일캐시'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