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외적으로 가상현실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어런 가운데 산업교육연구소(www.kiei.com)는 오는 11월 18일(수)에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강당에서 '2016년 플랫폼 - 가상현실(VR) 최근실태와 분야별 기술개발 및 주요과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세미나에서는 가상현실의 국내외 산업분석 및 향후과제와 정부 지원정책을 비롯하여 콘텐츠 관련 비즈니스 전략 및 사례와 가상현실의 기술별, 컴포넌트별, 용도별로 구분하여 가상현실의 제반정보를 심도있게 논의하게 된다.
세미나 주제는 '가상현실 국내/외 산업분석 및 시장동향'. '가상현실 등 디지털 콘텐츠산업 육성계획', '가상현실 구현을 위한 착용형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동향 및 적용사례와 기술과제' 등 가상현실에 대한 기술개발 현황과 미래비전을 40분 간격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현재는 가상현실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극복해야 하는 과제들도 적지 않은 상황이지만 가상현실은 미래 가능성이 매우 높고 관련시장도 빠르게 성장하여 많은 전문가들은 스마트폰의 뒤를 이을 차세대 플랫폼으로서 신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본 세미나를 통하여 폭넓은 정보교류의 장으로서 가상현실(VR)에 대한 이해와 미래를 조명하고 신비즈니스 창출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iei.com)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
/생활경제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