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경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직장인 및 공무원, 군인, 경찰, 교직원 대상 신용대출인 '위비 직장인/공무원 모바일 대출'을 우리은행 위비뱅크앱을 통해 출시했다.
이 대출은 무서류, 무방문, 무담보로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신용대출을 받기 위해서 재직 및 소득확인 서류를 갖고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으나, '위비 직장인'공무원 모바일 대출'은 대출심사에 필요한 재직과 소득자료를 자동으로 반영하는 핀테크 기술을 적용해 그럴 필요가 없어졌다는 설명이다.
대출대상은 연소득 2천만원 이상,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 또는 공무원으로 신용등급(CB) 7등급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연 소득의 100% 범위내 공무원의 경우 최대 3천만원, 일반직장인은 최대 2천만원, 대출금리는 상품출시일 현재 코리보 기준 최저 연 3.76%~최고 7.96%다. 중도상환해약금은 전액 면제된다.
우리은행 스마트금융부 고정현 부장은 "그동안 바쁜 업무로 은행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공무원 등이 스마트폰을 통해 24시간 365일 대출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며 "향후 설문조사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평가방법도 추가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며, 고객의 니즈를 언제든지 바로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온디맨드(On-demand)' 서비스 철학으로 고객 중심의 혁신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은행권 최초 모바일전문은행인 '위비뱅크'를 통해 범용 중금리 신용대출, SOHO 대출, 직장인/공무원 대출 등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간편송금서비스인 위비모바일페이와 고금리 수신상품인 위비꿀적금, 위비여행자보험 및 경조사서비스와 더치페이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