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경기자] 정보통신(ICT) 연관분야를 중심으로 볼 때 2015년은 실로 사물인터넷(IoT)과 모바일 페이먼트와 인터넷전문은행 등 핀테크(FinTech),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등이 많은 화제를 뿌린 한 해였다고 할 수 있다. 해외로 뻗어나가는 모바일 게임 시장도 지속적인 관심 속에 있다.
아이뉴스24는 다가오는 2016년에는 이들 분야들이 어떤 변화를 나타낼지 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들여다보고자 오는 12월10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16 IT 이슈와 전망'을 주제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모바일페이먼트, 실감형 미디어, 모바일 분석 등 관련산업의 선도기업 전문가들과 함께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의 주요 미래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하고, 콘텐츠와 서비스의 새로운 변화를 예측해볼 예정이다.
오전 세션에서는 사물인터넷(IoT) 융합/보안 기술 동향과 앞으로의 전망을 함께 살펴보고, IoT 플랫폼 진화와 시장 활성화 전략도 들여다 볼 계획이다.
모바일페이먼트 시장의 미래 전망(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강연), 글로벌 클라우드/빅데이터 트렌드와 활용전략도 제시된다.
오후 세션에서는 인터넷전문은행을 중심으로 한 내년 핀테크 시장을 가늠해 보게 된다. 미래유망 비즈니스 트렌드를 짚어보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소셜미디어 시장도 심도 있게 들여다볼 예정이다. 실감형 콘텐츠산업(VR/AR)의 앞날을 예상하는 순서도 예정돼 있다.
디지털 신마케팅 멀티채널네트워크(MCN) 시장 활성화와 글로벌 전략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준비됐다. 모바일게임 산업의 현황과 주요 플레이어들의 움직임도 예측해볼 계획이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건국대 오정근 교수, 소셜컴퓨팅연규서 한상기 대표, 스코넥 엔터테인먼트 최정환 부사장, CJ E&M 황현준 본부장, 앱애니 정도일 한국지사장 등 업계 전문가들이 나서 잇달아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콘퍼런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inews24.com/iif/2015)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biz@inews24.com) 및 전화(02-334-7114)로 하면 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