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다운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30일 핀테크기업인 코인플러그와 블록체인기술 기반의 새로운 외환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발표했다.
디지털화폐 거래회사인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기술 관련 국내 최다 특허(총12건)를 보유한 핀테크 기업으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거래소, 비트코인 자동입출금기(ATM), 모바일·웹을 통한 비트코인 결제솔루션, 비트코인 선불카드와 전자지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에서 상용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블록체인기술 기반의 해외송금 서비스 등 새로운 외환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빠른 외환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인플러그 어준선 대표는 "블록체인기술 기반의 실효성있는 해외송금 서비스 개발을 추진할 것"이라며 "아시아에서 첫 번째 사례가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블록체인이란 네트워크 내의 모든 참여자가 공동으로 거래 정보를 검증·기록·보관함으로써 공인된 제3자 없이도 거래 기록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기술이다.
블록체인기술 기반 해외송금 서비스는 기존 SWIFT망(중개은행을 거치는 해외송금망) 대신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송금정보망으로 이용해, 해외송금서비스를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