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텔레콤, 전용폰 '쏠' 예약 판매 '루나' 2배 인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9일부터 21일까지 1만명 예약가입 신청

[조석근기자]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신형 스마트폰 '쏠(Sol)' 예약 가입에 약 1만 명이 신청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쏠은 SK텔레콤의 자체 기획 스마트폰으로 TCL알카텔이 제작을 맡았다. 프리미엄폰 대비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이 최근 급부상하면서 SK텔레콤이 전략적으로 기획한 모델로 이날 출시된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번 쏠 예약 가입자는 SK텔레콤의 대표적인 중저가폰 모델 TG앤컴퍼니 '루나'의 지난해 9월 출시 당시보다 2배 이상 많은 수준이다.

예약 가입자는 20·30대가 52%, 40대가 24%로 주로 젊은 층에서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녀 비율은 52 : 48로 집계됐다.

SK텔레콤 대리점은 지난 19일부터 SK텔레콤 모델인 AOA 설현의 쏠 신규 광고로 매장 홍보물을 교체 중이다. 또한 시연 제품을 매장 전면에 전시하는 등 ‘쏠’ 정식 출시를 준비했다.

한편 쏠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미디어 콘텐츠를 많이 이용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5.5인치 풀 HD대화면, 퀄컴 옥타코어 AP칩셋, 듀얼 스피커 등을 탑재했다. JBL 고급 이어폰, 대용량 외장 배터리 등도 기본 패키지에 포함시켰다.

쏠은 22일부터 전국 SK텔레콤 대리점과 온라인 판매사이트 'T월드 다이렉트(www.tworlddirect.com)'를 통해 판매된다. 쏠 출고가는 39만9천300원, 실제 판매가는 요금제별 지원금에 따라 1만9천800원부터 25만3천250원 사이다.

SK텔레콤 김성수 스마트 디바이스 본부장은 "다양한 중저가폰이 출시되고 있지만 쏠은 자체 기획폰답게 출시 초기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며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에 맞춰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을 기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텔레콤, 전용폰 '쏠' 예약 판매 '루나' 2배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