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ISE에'OLED 사이니지'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상업용 시장서도 차원이 다른 제품·서비스 제공"

[양태훈기자] LG전자는 9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Integrated Systems Europe)'에 참가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LG전자는 지난해 대비 약 35% 늘어난 규모로 전시부스를 마련,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기반의 다양한 '올레드 사이니지'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LG전자는 58 대 9 화면비율의 액정표시장치(LCD) 사이니지 '울트라 스트레치'도 공개했다.

이는 가로와 세로가 각각 2천148밀리미터(mm), 335mm로 공항 안내판이나 기업의 웰컴보드, 매장 디지털 광고판 등에 활용이 적합한 제품이다. 초고화질(UHD) 해상도(3천840x2천160)를 제공해 한 화면에 다양한 정보를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는 것도 이점이다.

LG전자는 직관적인 사용성을 강조한 '웹OS' 플랫폼 기반의 솔루션도 공개됐다. 이는 무선인터넷(와이파이)이 가능해 휴대폰,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와 연동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한다.

권순황 LG전자 ID사업부장(부사장)은 "압도적인 화질을 앞세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도 차원이 다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레드는 백라이트유닛(BLU) 없이 스스로 빛을 내 정확한 색표현력과 자연색에 가까운 화질을 구현하는 게 특징이다.

또 빛샘 현상이 없어 어느 각도에서도 색의 왜곡이 없는 것도 이점으로, LCD 패널 대비 두께가 얇고 곡면 형태의 조형물 제작도 가능하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ISE에'OLED 사이니지'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