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최종병기' 이영호, 아프리카TV에서 방송 시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1일부터 '스타크래프트' 중심으로 e스포츠 콘텐츠 선보여

[박준영기자] '최종병기' 이영호가 아프리카TV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아프리카TV는 이영호가 오는 21일부터 아프리카TV에서 첫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15일 발표했다.

이영호는 지난 2007년 상반기 KTF 매직엔스에 입단해 프로게이머로 첫 발을 내딛었다. 이후 WCG 금메달, 스타리그 3회 우승으로 골든 마우스, MSL 3회 우승으로 금배지를 획득하며 전무후무한 골든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특히 이영호는 위너스리그 최종전에서만 32연승을 기록해 '최종병기'라는 별명을 얻는 등 9년간 '스타크래프트' 최고의 스타로 활약했다.

지난해 12월 프로 은퇴 후 이영호는 팬과의 자유로운 교류를 위해 아프리카TV 방송을 선택했다. 이영호는 "팬들이 보고 싶은 것은 내가 '스타크래프트'를 하는 모습일 것"이라며 "아프리카TV에서 팬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면서 그동안 받아왔던 응원과 관심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영호는 프로게이머는 은퇴 후 진로가 매우 한정적이라며 다양한 e스포츠 콘텐츠 활동을 통해 후배 프로게이머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포부도 전했다.

아프리카TV 채정원 본부장은 "게이머로서 제2의 삶을 시작하는 이영호 선수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며 "아프리카TV는 앞으로도 프로게이머와 게임방송인들이 팬들과 소통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종병기' 이영호, 아프리카TV에서 방송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