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손 안의' 업무용 전화 m이너텔 PC버전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스마트폰·PC로 사내 무료통화, 채팅, 파일전송 가능

[조석근기자] KT(대표 황창규)는 8일 기업고객을 위한 전화서비스 'm이너텔'의 PC버전을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KT의 대표 모바일 구내전화인 m이너텔은 임직원의 스마트폰에서 회사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유·무선통합(UC) 서비스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사 조직도 조회, 임직원간 유무선 무료통화, 채팅, 파일 전송, 공지사항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직원 50명 규모의 중소기업이 스마트워킹이 가능한 UC솔루션을 자체 구축할 경우 수 천만원의 구축 비용과 유지비가 발생한다. m이너텔은 1인당 월 2천원 정도의 비용으로 영세업체들도 이용할 수 있다.

KT에 따르면 기존 유·무선통합서비스는 사설 무선망 구축에 많은 비용이 들고 통화품질이 저하되는 등 문제점이 있었다. 동일한 통신사의 무선가입자에 한해 특정 빌딩, 특정 기지국 등 한정된 구역에서만 이용이 가능했다.

반면 m이너텔은 동일 통신사 단말이 아니더라도 장소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PC버전 출시로 스마트폰뿐 아니라 PC에서도 동일한 UI·UX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는 이번 m이너텔 PC버전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30일까지 신청한 고객에게 3개월간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넷을 동시 사용하는 고객에게는 50% 요금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KT 기가(GiGA)사업본부 김기택 본부장은 "오는 4월까지 화상회의, 문서협업 기능 등 전문 솔루션을 추가하고, CRM과 그룹웨어 등 다양한 솔루션사에게 지속적으로 API를 제공해 UC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손 안의' 업무용 전화 m이너텔 PC버전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