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갑기자] KB국민은행(대표 윤종규)이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제3기 KB호민관'을 모집한다고 20일 발표했다. KB호민관은 고객 서비스 현장의 의견을 모으고 개선 사항을 도출하는 고객 패널이다.
KB호민관은 지난 2014년 1기를 시작으로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는 제도다. 이 명칭은 고대 로마 공화정 시대에 평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선출되었던 관직인 호민관에서 유래했다.
KB호민관 3기의 주요 활동은 ▲고객 인터뷰 및 설문조사 ▲서비스 현장 체험 및 온라인 정보 수집 ▲고객의 불편·불만 요소 파악 ▲활동 보고 및 의견 개진 ▲월 1~2회 정기 미팅 및 발표회 참석 등으로 이뤄진다. 활동 기간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이다.
KB 관계자는 "제3기 KB호민관 제도 시행을 통해 상품, 서비스, 제도 등을 고객 중심으로 재편해 고객 중심 경영 참여의 장을 마련하겠다"며 "KB와 함께 소중한 의견을 나눌 고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B호민관은 ▶KB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면접)를 통해 8명 내외의 고객을 선발하며, 최종 결과는 오는 5월 13일 각 지원자의 이메일을 통해 개별적으로 통보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